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ash Name

해쉬는 일종의 등산으로 그날 당번(hare)이 놓은 종이나 표식을 따라 산행을 하고 산행 후 뒤풀이를 하는 그런 취미활동이다.

보통 일주일에 한 번씩 하는데,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등 여러 챕터가 있어서 몇 개 챕터에 가입하여 매주 두 번 이상 해쉬를 하는 경우도 많다.

멤버가 되면 대부분 실제 이름보다 쉽고 기억하기 좋은 해쉬명을 갖게 된다.

Taxi. 나는 가입 초기에 두 번이나 길을 헤매다 다른 장소로 나와서... 집결지인 시작점에 택시를 타고 돌아온 경험이 두 번이나 있어서 택시라고 불리게 되었다.

Viagra. Teng은 비타민이나 건강 보조 약품 같은 사업으로 재력을 갖추었는데... 그래서 불리게 된 이름이다. 실제로 비아그라를 팔지는 않는다.

Waterfall. 린다는 체격이 건실하게 생겼는데... 어느 날 산중턱 폭포 옆 안 보이는 데로 가서 볼일을 보게 되었는데 근처에 있던 멤버들이 그녀의 볼일 보는 소리가 폭포소리를 뚫고 들렸다고... 해서 그렇게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Gila. 기라이호는 내가 아는 사람 중 성격이 제일 무난한 낙천가이다. 술자리를 같이 하다가도 약간 취기가 세질 거 같으면 지체 없이 자리를 뜬다. 당번이 되면 산에 종이로 표식을 놓게 되는데... 쓰레기 더미나 수풀 속을 마구 다니는 통에 길라라고 불리게 되었다. 미친...이라는 뜻이다. 산업용 보일러 전문가이고... 페낭에서 유일하게 헬리패드가 있는 호텔에 정비 관리일을 하는데, 헬기 타고 오는 고객의 신변보호나 보안시스템 이야기를 들으면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거 같다. 차는 주차장에 있는데 몸은 어떻게 빠져나가 불륜 애인과 골프장에 있는지 뭐 그런 삼류 영화 같은 무용담을 눈을 휘집으며 이야기하는 Gila... 같이 한잔 하는 테이블에 친구가 늘면 여기 잔 하나 같다 주세요라고 시키지 않고 자기가 벌떡 일어나 직접 잔을 챙겨 와 테이블에 같다 놓는다. 보기 좋아 나도 그렇게 한다.

Gucci. 질리안은 길라의 빽인데 G로 시작하는 이름 때문에 구찌라고 불리게 되따. 소울 메이트라나 머라나...

Currypuff. 카리팝은 카레를 비빈 감자와 양념 속을 넣고 튀긴 만두다. 뒤풀이 때마다 카리팝을 준비해 와서 그렇게 불리게 되었다. 카리팝의 실제 이름은 들어본 적이 없다.

Dancer. 아이린은 별명이 댄서인데 왜 댄서라고 했는지 물어본 적이 없다. 한 번은 코브라 럭비클럽에서 뒤풀이를 했는데 라이브 밴드가 가끔 차차를 연주하면 사람들이 스테이지에 나와 나름 뽐을 내며 차차를 하였다. 테이블에 둘러앉아 맥주나 홀짝대며 구경을 하는데 댄써가 함께 스테이지로 나가자고...
Allan과 Bert 그리고 나는 혹시나 끌려나갈까 봐 테이블을 붙들고 손사래를 쳤다. 못 춰도 상관없으니 나가서 즐기자는 걸 거절했더니 뭐라고 한다. 사람들이 전부 춤 못 추는 초보만 쳐다보고 있을 줄 생각하냐... 아무도 신경 안 쓴다. 네 인생은 네가 즐겨라... 고.


Pink Panther. 로져는 여러 나라를 다니며 일을 해서인지 박식하고 생각이 치우치지 않는다. 칠십 후반이지만 건강하고 체력이 좋아 항상 선두권으로 산행을 한다. 살아가는 이야기를 하자면 복수와 사랑, 신과 우주에 대하여...  그 시대에 Roger를 대만 유학을 보낸 어머니...  Texas의 유전 관련 회사를 포함 오랜 해외생활을 하고 귀국했을 때  네가 이제 완전 외국인이 되었구나 하며 안타깝게 말씀하셨다는 어머니 이야기를 할 때 웃지만 글썽해진 그의 눈을 잊을 수 없다. 로져가 생각하는 모성애는 신과 겨룰 정도다. The hand that rocks the cradle is the hand that rules the world...이라는 싯구는 평소 그가 자주 하는 말이다.

Toshiba. 래쉬민더는 도시바 인사과에서 일하는데... 그래서 도시바가 되었다. 작년에 은퇴하고 지금은 계약직으로 다니고 있다. 계약이 끝나는 대로 여기저기 여행일정을 계획하느라 바쁘다. 한 번은 일본인 직장 상사와 한잔 하였는데, 그 일본 상사가 자기는 원래 한국사람이었노라는 이야기를 하였다고...